여자친구 해체

이슈/연예이슈|2021. 5. 21. 06:38
반응형

여자 친구 해체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여자 아이돌 그룹 여자 친구가 오는 5월 22일에 소속사와의 전속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해체한다. 여자 친구는 지난 6년간 다양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콘셉트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며 K팝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그룹으로 갑작스러운 해체에 많은 팬들이 충격을 안겼다.

출처 : 여자친구 공식 SNS

여자 친구 해체 소식

2021년 5월 18일 낮 12시 무렵 갑작스러운 전원 계약 불발 소식이 단독기사로 보도되어 처음 알려졌으며, 이후 몇 분 후 위버스(Weverse)라는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에 소속사인 소스뮤직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여자 친구와의 전속 계약이 오는 5월 22일에 종료된다"라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소스뮤직은 "여자 친구와 당사는 오랜 고민과 심도 있는 논의 끝에 각자의 길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라며 재계약 실패에 따른 사실상 그룹 해체 발표였다.

해체 소식 발표 후 아이돌 그룹 여자 친구가 갑작스러운 해체 발표를 통해 충격을 받았을 팬들에게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인 위버스(Weverse)를 통해 자필편지로 마음을 전했으며 한 줄로 각 멤버들 말을 전하자면 우선 리더 소원(본명 김소정)은 "공식적인 여자 친구는 마무리되지만 우리는 끝이 아니니까 너무 힘들어하지 말아 달라" 유주(본명 최유나)는 "응원해 주시는 팬분들 앞에서 노래하며 춤 출수 있어 영광이었고 그동안 여자 친구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예린(본명 정예린)은 "앞으로도 이 시간을 잊지 않고 노력하면서 살겠다. 20대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신비(본명 황은비)는 "그동안의 팬분들의 사랑 모두 영원히 잊지 않고 감사한 마음들을 추억하고 간직하며 각자의 활동으로 조금씩 보답하겠다"  은하(본명 정은비)는 "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6년이었고 그 사실은 영영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끝으로 엄지(본명 김예원)는 "고마움과 아쉬움의 인사를 나누고 모든 분들을 위해서 씩씩하고 멋지게 나아가 보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여자 친구 역사

여자 친구라는 이름은 남자들에겐 사랑스러운 여자 친구 여자들에겐 모든 걸 터놓을 수 있는 친한 여자 친구가 되고 싶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2015년 1월 16일에 데뷔하고 발표에 따라 2021년 5월 22일에 해체 예정인 6인조 걸그룹으로 '우리가 꿈꿔온 소녀들'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청순형 아이돌을 지향했다.

멤버들 간 밝고 쾌활한 케미와 서로 간의 팀워크가 훌륭했으며 연습생 시절부터 8개월간 숙소 생활을 하면서 연습하고 데뷔가 미뤄지는 위기를 함께 극복해내며 성공적인 그룹 활동을 했다.

중소 기획사의 기적이라고 불리며 작은 소속사였던 소스뮤직의 사옥을 지하에서 지상으로 확장시키고 사옥 내에 전용 연습실이 생길 정도로 성공신화를 기록했다.

기억에 남는 이슈사항은 2015년 9월 강원도 인제에서 비 내리는 공연장에서 넘어지고 다시 일어서면서도 열정적으로 무대를 마친 직캠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타이틀곡 '오늘부터 우리는'이 재조명받으며 역주행하게 되어 멜론 뮤직 어워드 신인상, 하이원 서울 가요대상 신인상, 골든 디스크 시상식 신인상,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신인상 등 주요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하게 됐다. 수많은 연습으로 이룬 훌륭한 댄스 퍼포먼스와 가창력으로 이후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갔으며 활동 기간 동안 역대 걸그룹 음악방송 1위 수상경력 공동 3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뤘다.

끝으로 갑작스러운 해체 소식이 안타깝지만 앞으로 더욱 성공하는 여자 친구가 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