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수면유도제 락티움 효능, 성분, 부작용
락티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락티움 필요성 / 락티움 어원과 성분 / 락티움 효능 / 락티움 부작용
천연 수면 유도제 락티움
요즘 우리는 각종 스트레스와 스마트폰, 전자제품의 사용량이 늘면서 수면시간이 감소하고 수면의 질 또한 상당히 낮아져 있다. 수면 부족시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식욕 증가에 따른 비만, 판단력 운동능력, 감각기능 저하, 집중력 감소, 조기사망률 증가 등 생활에 지장을 초래한다. 그중 심각한 수면장애로 일상생활을 하지 못할 정도의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각종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그에 따른 심각한 부작용과 오남용으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물론 의사의 상담과 정확한 복용으로 건강하게 수면개선 효과를 보기도 하지만 약물에 의한 부작용, 내성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천연 수면 유도제 락티움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락티움 성분
락티움의 어원은 라틴어로 우유를 뜻하는 LAC와 공간을 뜻하는 TIUM의 합성어다. 모유나 분유를 먹은 아기가 깊게 잘 자는 이유를 밝히는 과정에서 연구 개발된 우유 단백질을 잘게 분해한 유단백 가수분해물질로 100% 우유 유래 성분이다.
락티움의 효능
락티움은 잘게 분해되어 있기 때문에 생체흡수가 빠르며 활발한 생리 활성작용으로 중추신경계 GABA수용체를 자극하여 심신의 안정을 주는 염소이온의 흡수를 도와 몸이 쉽고 깊게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러 논문들은 락티움을 통해 잠드는 시간의 단축과 수면 효을을 높인다고 저술하고 있다.
락티움은 성분 함량에 따라 기능성이 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150mg/300mg 두 가지가 시판되고 있다. 150mg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고 300mg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니 필요한 증상에 따라 복용하면 되겠다.
락티움 선택 시 대부분의 제품들은 생산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화학 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 전 원재료 명과 함량 부분을 꼭 확인하여 안전한 제품을 선택한다.
락티움의 부작용
락티움은 천연 식품인 우유에서 추출해서 내성이 안 생기고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나 하루 섭취 권장량은 300mg이다. 또한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이나 특이체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 시 주의하는 게 좋다. 모든 약이 그렇듯 임산부나 환자는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도록 한다.
이상 락티움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